사물 취향

리모와(RIMOWA) 캐리어 비싼 가격임에도 사는 4 가지 이유

취향편집가 2023. 4. 3. 11:19
반응형

사진: Unsplash 의 Dimitri Karastelev

 

100만 원이 넘는 캐리어

 

허세라고 생각했다.

100만 원이 넘는 캐리어라니.

선배 디자이너가 자신의 리모와 캐리어를 자랑하며 이런 찌그러지는 맛에 사용한다는 말에 코웃음이 나왔다.

10만 원 미만 또는 10~2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 안에서도 꽤나 괜찮은 캐리어를 구입할 수 있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왜 사람들은 리모와를 찾을까?

 

 

리모와 캐리어를 선택하는 이유 4 가지 

사진출처:  리모와(RIMOWA) 공식홈페이지

첫째, RIMOWA는 기존의 캐리어 디자인과 다르다.

모던한 디자인의 시그니처 홈이 있는 알루미늄 외장으로 고급스러움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상징적인 요소가 되었다. 이는 1950년 항공 업계의 황금기에 영향을 받아, 알루미늄 슈트케이스에 특별한 그루브를 더해 만들어졌다. 

RIMOWA는 고객이 고유한 색상, 스티커 및 액세서리로 여행 가방을 개인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화 옵션을 제공한다. 이는 개성과 자기 표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브랜드의 매력을 더욱 강화한다.

 

사진출처:  리모와(RIMOWA) 공식홈페이지

 

둘째, RIMOWA의 제품은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현재 여행 가방 업계의 표준 소재인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제품에 도입한 최초의 여행 가방 브랜드이기도 하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수하물을 체크인할 수 있는 전자 태그 시스템과 같은 스마트 기술을 제품에 통합하는 데 앞장서 왔다. 빈번한 사용으로 인한 마모를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이 강한 가방에 투자하려는 여행자에게 중요한 셀링 포인트가 된다.

 

 

사진출처:  리모와(RIMOWA) 공식홈페이지,  리모와x가렛 라이트 컬래버레이션 / 몽클레르 리모와 리플렉션

셋째, RIMOWA는 브랜딩이 뛰어나다.

강력한 소셜 미디어 존재감을 가지고 있으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여 젊고 패션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도달했다. 독일 공학과 장인 정신을 강조한다. 유명 패션 디자이너 및 유명 인사들과 협업하여 패션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더욱 어필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는 럭셔리 브랜드로 인식되면서 용서되는 것이다.

 

넷째, RIMOWA는 최고의 애프터서비스로도 유명하다.

구입 후 5년간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AS가 가능한 것은 물론 4성급 이상의 호텔에서 트렁크 수리를 진행해 24시간 안에 처리를 완료해준다. 국내에서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신라호텔 서울, 웨스턴조선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파크하얏트 서울 등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

 

 

 

 

리모와 : 여행을 고스란히 기록하는 캐리어 

 

사진출처:  리모와(RIMOWA) 공식홈페이지

리모와가 어떤 제품인지 찾다 보니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애지중지하는 게 아니라 캐리어 자체를 여행의 기록물처럼 여긴다는 점. 이것이 리모와를 대하는 사람들의 태도라는 걸 느꼈다.

단순한 흠집이 아니라 멋진 추억으로 인식된다는 것 또한 신선하다.

언젠가 써 보고 싶은 브랜드, 또 다른 취향을 불러 일으키는 리모와였다.

반응형